Copy
인사 / 여름단기선교 / 베트남이야기 / 선교후원하기 / 연락처
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The Project Friendship to Vietnam

2016

GREETINGS FROM ATLANTA
동안 잘 지내셨는 지요? 봄이다 싶더니 벌써 여름인 것 같은 하루하루 가운데, 주님의 시원한 은혜와 축복이 동역자님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
올해도 베트남으로 여름 단기선교를 떠납니다.
2014년부터 아틀란타에서는 동아시아의 B도시와 베트남의 호치민으로 여름 단기선교를 다녀왔습니다. 전략적으로 지역을 정하여 계속가다 보니, 여러가지 좋은 점들이 많습니다. 매년 지역을 바꿔 가며, 다닐 때는 복음의 씨를 뿌리고 하나님께 그 결과는 맡기는 것을 훈련받는 것과 새로운 환경에서 배우고 사역하는 좋은 점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하고 계신 지에 대한 큰 그림을 보는 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3번째로 다시 베트남 선교를 준비하다보니, 그 무엇보다 하나님이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며 또한 역사하시는 것들을 목도할 수 있는 여러 기회들이 있어 참 감사하고 좋습니다. 역시, 선교의 주체는 바로 ‘하나님’이신 것을 새삼 온 몸으로 깨닫습니다.

2014년 여름에 처음으로 아틀란타에서 팀원들을 데리고 베트남으로 선교를 갔을 때는, 적응하고, 배우는 것에 집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기도가운데 복음의 씨앗을 성실하게 뿌렸지만, 다른 언어와 기후 및 생활습관 등등의 삶의 전반적인 영역에서 그야말로 적응기었습니다. 2015년 여름에 갔을 때는, 어느 정도 적응된 상태에서 복음의 씨앗을 좀 더 적극적으로 뿌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더 나아가, 현지 학생들을 리더로 세우는 일에 집중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도할 때 접근은 저희 선교팀 학생들과 제가 하고, 사영리와 다른 도구를 통해 복음을 전할 때는 현지 학생들이 유창한 베트남어로 전하는 동역의 시간을 갖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또, 전도로 연결된 학생들을 데리고 성경공부 중심으로 제자화를 할 때도, 이 동역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저희 선교팀원들이 성경공부를 주도하되, 통역과 다른 방법으로 현지 CCC학생들이 동참하는 방법을 통해 선교팀원들과 베트남CCC 친구들 그리고 개인전도와 관계전도 그리고 그룹전도로 연결된 현지 학생들이 함께 주님 안에서 같이 하나님을 더 알아가는 아름다운 그림이 그려졌었습니다.

2016년 올해는, 그 무엇보다 베트남 CCC 친구들이 이 선교의 주역으로 설 수 있도록, 기도가운데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결국 이들이 베트남 복음화의 주역으로 서야, 베트남에 희망이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베트남 주위의 다른 나라들(캄보디아, 동아시아, 라오스)의 선교에 이들처럼 준비된 사람들도 없는 것 같아서, 더욱 이들을 하나님 나라의 주역으로 세우는 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베트남 이야기
베트남에서 2년 전에 만난 한 친구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 친구의 이름은 Phong입니다. 베트남 시내의 한 대학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2년 전, 여름 단기선교 중에 어느 Cafeteria에서 이 친구를 만났습니다. Tablet으로 무엇인가를 열심히 보면서, 혼자 점심을 먹고 있었습니다. 저희 선교팀의 전도시간이 거의 다 되어가서 ‘그냥 갈까?’ 했는 데, 왠지 이 친구까지 만나고 가고 싶은 마음에 말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가, 서로 다른 약속들이 있어서, 그 다음 날에 만나기로 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약속대로 다시 만나게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드문 데, 저희는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많고 깊은 얘기들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얘기도중, 이 친구가 많이 외로와 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사영리를 통해 예수님을 중심으로 한 복음을 전해 주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집중해서 듣고, 또 복음에 대해 반응이 좋았지만, 예수님을 본인의 구주, 하나님으로 받아들이기엔 다소 부담스러워 했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 날에 다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다시 한번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날보다는 마음이 많이 열렸지만, 아직 예수님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서는 부담스러워 했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날 또 만나기로 해서, 또 만났습니다. 이렇게 거의 일주일을 비슷한 패턴으로 보냈는 데, 마침내 예수님을 본인의 구주, 하나님으로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그런데, 예수님을 영접하고 그 다음날 다시 만났을 때, 예수님은 믿음으로 받아 들였는데, 예수님이 본인 마음 속에 있는 지는 잘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새생활시리즈(Follow Up Series)를 가지고, 순모임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권에서 진도가 나가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본인 마음안에 예수님이 있는 지 없는 지에 대해 강하게 느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영리에 있는 기차 그림을 통해, 설명해 주었는 데, 머리로는 이해가지만, 아직 마음적으로 받아들이는 데는 힘들어 하였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2년 전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2014년 선교 이후, 이 친구와는 계속해서 Facebook을 통해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초반에는 예수님에 대해 진지하게 물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2! 그리고, 자연스럽게 삶의 여러부분을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학교 생활부터 시작해서 본인이 최근에 좋아하게 된 자매 얘기 등등의 속마음을 나누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 중의 가장 하일라이트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본인이 얼마나 힘들었는 지에 대한 나눔이었습니다. 사실 저를 만날 시점이, 그 문제로 인해 제일 힘든 때였고, 순간순간 자살하려는 생각도 자주하던 때였다고 합니다. 2014년 여름의 그 날, 제 안에 이 친구를 만나고 가고 싶은 생각을 주신 분이 성령님이었음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그랬던 친구가, 2015년 여름에 만났을 때는 순장(영적 리더)으로 서 있었습니다. 저희의 선교중의 하일라이트인 친구초청의 밤(Friends’ Night)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게임과 장기자랑 등등을 한 후에, 복음을 전하는 순서를 꼭 넣습니다. 그리고, 소그룹을 나누어 제시한 복음이 이들에게 제대로 이해되었는 지를 확인하며 다시금 복음을 전하는 순서를 갖습니다. 이 때, Phong이 한 그룹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무언가를 강하게 느꼈습니다. 이것은 ‘성령의 역사’든지 아니면 ‘이 친구가 제 정신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바로 그것입니다. 올해는 이 친구가 또 어떻게 변해 있을 까요? 생각만 해도 가슴이 벅찹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1.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않게 하소서.
2. 아틀란타에서 베트남과 동아시아 B도시로 선교 떠나는 30여명의 단기선교사들이 성령으로 충만케 하소서.
3. 개인당 4000불(동아시아), 4150불(베트남)의 선교 모금액이 5월 말까지 차고 넘치게 하소서.
4. 동아시아와 베트남 선교를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영적 지도자들과 주님의 제자 낳는 충성된 제자들이 질적/ 양적으로 잘 세워지게 하소서.
5. 이번 선교이후에 선교 참가자들이 아틀란타 캠퍼스 복음화와 지역 복음화의 주역으로 서고, 밀알로 잘 드려지게 하소서.
선교 후원 하기
미국에서는 
1. Check: Pay to the order of KCCC , memo 이상일 간사 라고 적으신 후 다음 주소로 보내주세요.
5514 Stanfield Ct. Norcross GA 90093 
2. 온라인 결제: http://squareup.com/store/kevinlee 에서 카드로 pay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온라인으로 결제하기
한국에서는 
1. 계좌이체: 외환은행 014-18-57263-2 이상일로 계좌이체를 하시고 메모에 단기선교 후원이라고 적어주십시오. 
2. 온라인 결제: 크레딧카드나 paypal 계정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pay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Paypal 로 결제하기
CONTACT 

Kevin Sangil Lee 이상일

Phone: 626-354-7843
Email: sangil.lee@kcccla.com
Address: 558 Fire fly dr. Tucker GA 30084
Online Support : http://squareup.com/store/kccc
 






This email was sent to <<Email Address>>
why did I get this?    unsubscribe from this list    update subscription preferences
kccc · 5514 Stanfield Ct. · Norcross, GA 30093 · USA

Email Marketing Powered by MailChi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