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

어서오세요 <<이름>> 님, 

2021년 09월에 동네서점지도 이용자의 많은 공감을 받은 새 소식과 공간을 알아보세요.

동네서점이 공감한 새소식

동네서점연구소에 올라온 새 소식 중 연구원들의 많은 반응을 얻은 글입니다.

© SBS뉴스

커버스토리 그림 © SBS뉴스

마지막 영업…"마음에 구멍 뚫린 듯" @불광문고

"오늘 마지막 날이에요, 그동안 찾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아니에요. 저희가 감사했지요…."

5일 오후 2시께 서울 은평구 지역서점 불광문고 출입문 앞에서 최낙범(61) 대표가 서점을 나서는 손님들에게 꽃을 한 송이씩 나눠줬다. '감사'의 의미가 담긴 분홍색 카네이션이었다. 이날은 오후 3시까지 약 3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서점 측은 추산했다. 폐업 예고 뒤 손님이 2배 가까이 늘어 하루 600여명이 됐고, 이날은 더욱 붐빈다고 했다. 꽃을 받아들고 불광문고를 나서던 손님들은 자꾸만 뒤를 돌아보며 쉽사리 발길을 떼지 못했다.

매일경제 계속읽기

애초의 고향은 제주였더라, 두 여자가 가는 길 @언제라도

지금 우리 앞에 있는 길이 어떤 얼굴로 내게 다가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 미지의 길을 걷는 두 여자가 있었다.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 연출자이면서 책방에서는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하명미 씨와 라디오 진행을 하다가 그림책을 그리면서 인쇄 및 디자인 관련을 담당하는 양영희 씨 두 사람이다.

제주의소리 계속읽기

좋아하는 매일이 쌓이면 좋아하는 삶이 된다 @카모메그림책방

<오늘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삽니다>에는 10년 가까이 아이를 키우며 전업 주부로 생활하다 책방지기로 변신해 삶의 균형을 맞춰가는 정해심 사장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아이를 키우면서도 그림책을 늘 곁에 두었고, 책을 읽으며 배움을 지속하고, 글 쓰는 일을 놓지 않으면서, 책방이라는 삶의 연결고리를 찾아냈다.

오마이뉴스 계속읽기

약사 겸 책방 주인 박훌륭의 ‘진짜’ 정보를 주는 책 5 @아직독립못한책방

‘아직독립못한책방’은 서울 마포구 ‘푸른약국’ 안에 있다. 책방 주인은 약국 주인이기도 한 박훌륭(40) 약사. 평소 책을 워낙 많이 읽다가 ‘이럴 바엔 내가 서점을 여는 게 낫겠다’ 해서 2018년 약국 한쪽에 작은 책방을 차렸다. 본업은 약사, 부업은 책방 주인인 그는 최근 서점 운영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약국 안 책방’(인디고)을 냈다. 그는 왜 서점을 열 정도로 책을 사들이고 읽었나. 배움을 위해서였다.

조선일보 계속읽기

알립니다
‘문화공간’ > ‘책읽기좋은곳’ 카테고리 변경 안내

검색 카테고리 중 기존의 '문화공간'의 명칭을 '책읽기좋은곳'으로 고칩니다. 독립서점에서 책을 사서 산책하며 읽을만한 공간들을 소개하는 분류로서의 원래 의미를 좀 더 명확히 하고 활성화고자 변경합니다. 현재 '책읽기좋은곳'은 현재 총 185곳입니다.

동네서점지도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만들어갑니다. 지금 내 주변의 책 읽기 좋은 곳 정보를 제보하기 페이지로 보내주세요!

#책읽기좋은곳 검색하기

지금 아래 버튼을 터치해
동네서점이 공감한 새소식을 더 알아보세요.

새소식 더보기

© 이 콘텐츠의 저작재산권은 각 해당 기사 제공사 또는 저작자에 귀속합니다.

동네서점이 사랑한 책방

동네서점지도에 새로 올라온 독립서점과 도서관, 문화공간을 소개합니다.

하우스서울 Hows Seoul 책읽기좋은곳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갤러리, 카페 겸 서점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지하 1층은 갤러리, 1층은 카페, 2층 서점으로 운영한다.

취향 #미술관 #카페 #커피차가있는서점 #복합문화공간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5 (잠실동 , 동남빌딩)

자세히보기

손탁앤아이허 독립서점 Sontag & Eicher 독립서점

광주 동구 장동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근처 한적한 주택가에 있는 음반점, 카페 겸 서점이다. 미국의 소설가이자 비평가인 '수전 손탁'과 독일의 음반 레이블 'ECM' 의 창립자 '만프레드 아이허'의 이름을 조합해 상호를 지었다. 'ECM'이 발행한 음반과 영화, 음악, 사진 중심의 예술 분야의 책을 판매하며, 다양한 분야의 열람용 도서를 커피·차 등의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취향 #카페 #커피차가있는서점 #음반점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3 (관훈동 , 아리수갤러리)

자세히보기

욕망의북카페 Yokmang Bookcafe 책읽기좋은곳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책 읽는 카페다. ‘책을 읽으며 영감을 받거나 힐링하기’를 목표로 독서와 힐링, 생각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한 층 더 올라가면, 멋진 루프탑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유튜버 '자청'이 본인이 경험한 것처럼 많은 사람이 책을 읽고 인생을 바꾸길 바라며 만든 공간이다.

취향 #카페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45 (역삼동) 2층, 3층

자세히보기

지금 아래 버튼을 터치해
동네서점이 사랑한 책방을 더 알아보세요.

지도 더보기

ⓒ 동네서점 지도와 뉴스레터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만들어갑니다. 책방 이야기 기고 및 서점정보의 추가 또는 수정, 아이디어를 보내시려면 제보하기 페이지로 연락해주세요.

동네서점이 사랑한 책들

동네서점마켓의 수익금은 동네서점지도 운영에 쓰입니다. 서점입고 주문하기▶

eBook | 안녕하세요, 오늘의 동네서점 Today’s Neighborhood Bookshop 2

eBook | 안녕하세요, 오늘의 동네서점 Today’s Neighborhood Bookshop 2

5000

자세히보기
e북 | 동네서점이 사랑한 책들 개정판

e북 | 동네서점이 사랑한 책들 개정판

4900

자세히보기
e북 | 북스테이, 책과 함께 머문 하루

e북 | 북스테이, 책과 함께 머문 하루

3000

자세히보기

지금 아래 버튼을 터치해
동네서점이 사랑한 책들을 더 알아보세요.

마켓 더보기
Website iconInstagram iconFacebook iconEmail icon
동네서점지도 검색하기

2,514명이 뉴스레터를 같이 읽고 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 · 제보 · 후원

Copyright (C) 2021 주식회사 동네서점. All rights reserved.

정보변경 Update Preferences | 그만받기 Unsubscribe